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엡손코리아 출력 솔루션 서비스 사업 개시

최종수정 2007.05.01 11:10 기사입력 2007.05.01 11:09

댓글쓰기

엡손코리아-아이프린트 전략적 제휴

엡손코리아가 올해 프린트업계 테마로 떠오르고 있는 ‘프린팅 솔루션 서비스 사업’을 개시한다.

엡손코리아는 복합기·프린터 출력·관리 솔루션 ‘아이 프린트 솔루션’으로 유명한 아이프린트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아이프린트의 아이프린트 솔루션은 복사 및 프린터 제어 및 관리가 필요한 기업 또는 학교, 도서관, 공공 장소 등 과금 시스템이 필요한 장소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사용자들이 아이프린트 관리자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인증된 문서만 출력이 가능하며, 출력용 PC로 이동할 필요 없이 작업용 PC에서 즉석 출력이 가능하다.

전자결제시스템을 이용해 인터넷 상에서 적립을 하고 출력하기 때문에 별도의 정산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또, 프린터 고장 및 토너 부족 상태를 IPPS서버가 체크해 프린터 관리자 및 담당 엔지니어에게 SMS문자 메시지 또는 이메일로 통보, 고객의 서비스 접수 이전에 방문해 고장 수리 또는 토너를 배송하게 된다.

엡손코리아 관계자는 “그동안 쌓아온 엡손의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 프린팅 솔루션 기술 개발을 위해 전력을 기울여 온 아이프린트와 영업 및 기술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이프린트 관계자는 “아이프린트 솔루션을 사용하면, 복사 및 프린터의 네트워크화로 관리가 용이하며, 무인 복사 및 프린팅 환경으로 15~30%의 관리 인력 및 비용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인터넷 프린팅 전문 기술을 접목시킨 솔루션으로 엡손과 함께 출력 시장의 미래 지향적인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