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T, 랄랄라 통신원 공개 모집

최종수정 2007.05.01 09:55 기사입력 2007.05.01 09:55

댓글쓰기

LG텔레콤은 기분좋은 통신사 랄랄라 뉴스(www.lalalanews.com) 오픈 기념으로 ‘1기 랄랄라 통신원’(L-통신원)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L-통신원이란 세상에 ’기분좋은 바이러스를 전파함으로써 기분좋은 변화를 만들어내는 통신원’이란 의미로 이동통신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해 도움이 되는 정보를 발 빠르게 전하는 통신원을 뜻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모집분야는 글을 잘 쓰는 텍스트 통신원, 말을 잘 하는 음성.동영상 통신원, 그림.사진.만화 등을 활용하는 재능 통신원, 모바일로 발 빠른 소식을 전해줄 모바일 통신원 등 4개 부문이다.

랄랄라뉴스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한 뒤 이력서를 등록하고 홈페이지 상에서 치뤄지는 필기시험을 60점 이상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실기 기사 작성 예선을 치룬 뒤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남녀노소, 직업에 관계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주 1회 기사를 작성하고 6개월 이상 활동 가능한 사람이어야 한다.

선발된 통신원은 전원에게 L-통신원 수첩과 통신원 로고 및 이름이 새겨진 USB 메모리가 주어지며 월단위 통신원 활동시 포인트 및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통신원이 작성한 독자 블로거 또는 타 신문사, 방송사 등에 뉴스의 소스로 제공되며, 원고료를 지급받는 포인트는 적립 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우수기사를 작성한 통신원중 선발해 디지털 캠코더, 디지털 카메라 등의 선물을 시상한다.

응시기간은 12일까지이며, 합격자는 22일 랄랄라뉴스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