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BOJ, 현행 0.5% 기준금리 동결(상보)

최종수정 2007.04.27 15:04 기사입력 2007.04.27 15:03

댓글쓰기

일본은행(BOJ)이 27일 기준금리를 3차례 연속 동결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7일 보도했다.

이날 BOJ는 반기 경제전망 보고서를 발표하기에 앞서 금융정책결정회의를 열고 인플레 증가율이 예상치를 밑돌고 있다며 현행 0.5%인 기준금리를 만장일치로 동결했다.

이에 따라 전문가들은 이날 오후 3시15분 발표되는 반기 경제전망 보고서에서  인플레이션이 BOJ의 예상치를 밑돌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다이와 증권의 벤 엘드레드 이코노미스트는 "BOJ는 금리 결정을 통해 일본 경제가 일전 수준으로 견조해지기 전에는 금리인상을 서두르지 않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시장에 전달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노무라증권의 마쓰자와 나카 스트레티지스트는  "정책결정자들이 금리인상에 대한 의욕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오히려 다음 회의에서 금리인상을 단행하는데 발생할 장애요소가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발표하는 반기 경제전망보고서는  BOJ 정책위원들이 전망하고 있는 올해 및 내년의 소비자물가와 경제성장 전망치를 보여줄 예정이다.

아울러 3시30분께 후쿠이 도시히코 BOJ 총재는  BOJ가 수행할 통화정책 및 경제전망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갖는다.

BOJ는 지난해 7월 6년만에 0.25%포인트의 금리이상을 단행한 이후 지난 2월에 두번째 금리인상을 실시한 바 있다.

노지선 기자 blueness00@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