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거래소, 금선물시장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개최

최종수정 2007.04.27 12:00 기사입력 2007.04.27 12:00

댓글쓰기

증권선물거래소는 27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선물협회와 공동으로 ‘금선물시장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선물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 최근 급변하고 있는 금시세 변동의 효율적 위험관리 방안에 대해 알리고자 마련된 이번 세미나에는 금현물업계, 선물회사 관계자 및 기관투자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우영호 증권선물거래소 선물시장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금선물은 국내 선물시장의 균형적 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거래소가 적극 노력할 것임을 역설했다.

주제 발표에 나선 김평수 귀금속관련단체장협의회장은 안정자산 이미지에도 불구하고 현재 비정상적인 시장구조 및 외부 환경적 요인으로 침체기를 겪고 있는 금현물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업계의 금선물시장 참여를 강조했으며 향후 금선물시장과 금현물시장의 공동발전에 대한 기대감을 피력했다.

이상빈 한양대 교수는 적은 비용 및 공정한 가격으로 거래가 가능한 점을 금선물시장의 잇점으로 제시하면서, 현물시장의 일부 불합리한 시장구조를 최소화하고 시장 참여자의 금가격변동에 대한 위험관리 차원에서 금선물 활성화가 절실히 필요함을 강조했다.

한편 거래소는 이번 세미나가 전문가 주제발표와 더불어 실제 금선물의 거래과정을 직접 시연함으로써 세미나 참가자들의 금선물시장에 관한 이해도를 효과적으로 높이는 등 금선물시장 관심도 제고측면에서 매우 유익한 행사였다고 평가했다.

서영백 기자 ybseo@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