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생보사상장]생보업계, 환영한다.

최종수정 2007.04.27 10:43 기사입력 2007.04.27 10:43

댓글쓰기

생명보험사 상장안 확정에 대해 생보업계는 적극 환영한다는 반응이다.

27일 생보업계에 따르면 삼성생명은 생보사 상장규정 최종 의결에 대해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환영한다고 밝혔다.

금융업종 중 상대적으로 낙후된 생보산업이 새로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면서도 구체적인 일정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해본 바 없다며 신중한 모습을 보였다.

교보생명도 지난 18년간 끌어온 생보사의 상장문제가 드디어 결론을 얻었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며 현 정부와 감독기관의 노력을 높이 평가한다고 밝혔다.

보험산업에도 대외 경쟁력을 신장시키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란 입장을 밝힌 교보생명은 상장은 제2의 창업과도 같은 매우 중요한 과정인 만큼 이에 대한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상장할 시기와 세부방식 등을 전략적으로 검토해나갈 방침이다.

동부생명은 가능한 내년 회계연도에 상장을 추진키로 했다.

올 회계년도 중에는 자본과 영업이익 규모 극대화에 주력할 예정이며 내년 회계연도(FY 2008) 중에 추진할 것으로 상장전략을 검토하고 있다.

동양생명도 국내 보험산업과 자본시장의 발전을 위해 더이상 미룰 수 없는 절박한 과제가 해결됐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