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어린이날 펀드선물] 어린이 펀드 5계명

최종수정 2007.04.27 12:10 기사입력 2007.04.27 12:10

댓글쓰기

민주영 미래에셋투자교육연구소 수석연구원

1. 복잡한 운용전략을 구사하기보다는 단순한 상품이 좋다.
 예를 들어 펀드의 경우 ‘주가가 오르면 내 펀드의 수익률도 얼마나 올라가겠구나’라는 짐작이 가능해야 한다. 그렇지 않고 주가가 올랐는데 수익률이 떨어지는 등 수익률 움직임을 짐작할 수 없는 펀드는 적합하지 않다.

2. 여러 유형의 펀드에 나눠 투자하는 것이 좋다.
 자녀 교육비 한 가지 목적이라고 해도 반드시 한 가지 상품일 필요는 없다. 오히려 여러 유형의 펀드에 나눠서 분산 투자를 하게 되면 안정적인 투자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 대처하기가 쉬워진다.

3. 이왕이면 장기로 운용돼 검증된 펀드를 골라야 한다.
 한번 가입하면 오랫동안 불입해야 하기 때문에 투자 펀드를 고를 때 신중해야 한다. 장기간 운용이 검증된 펀드란 수익률보다는 운용전략의 일관성에 초점을 둬야 한다. 수익률은 주가나 금리에 따라 오르거나 떨어질 수 있는 부분이다. 주가나 금리의 오르내림과 관계없이 투자자와 미리 약속한 운용전략을 꾸준히 유지해 왔는가를 평가해 펀드를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4. 펀드 투자와 함께 불의의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금융상품도 함께 고려한다.
 자녀에게 돌발적인 사고가 발생하게 될 경우 자칫 그동안의 여러 노력이 모두 수포로 돌아가기 쉽다. 가장 좋은 방법은 교육비 마련과 함께 각종 사고위험에 대비한 보험 상품을 동시에 가입하는 것이다. 자녀 상해보험 등을 통해 위험관리에 대한 측면도 적극 고려해야 한다.

5. 기간에 맞는 펀드 포트폴리오를 짜야 한다.
 자녀 교육비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등 필요한 시기가 미리 정해진 자금이다. 따라서 금융상품을 고를 때는 해당기간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 한다. 필요할 때 적기에 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