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어린이날 펀드선물] 굿모닝신한증권/명품 컬렉션 펀드

최종수정 2007.04.27 12:10 기사입력 2007.04.27 12:10

댓글쓰기

연령별·목적별 국내·외 분산투자

자녀를 둔 부모라면 자녀들의 학자금 마련은 밀린 숙제와도 같다. 부모의 입장에서는 본인의 은퇴자금마련과 주택마련자금 못지 않게 큰 과제는 역시 자녀의 학자금 마련일 것이다.

하지만 자녀학자금 마련과 같은 장기적인 인생설계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이상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장기간에 걸쳐 안정적으로 운용해야 하는데, 이런 관점에서 바라볼 때 명품컬렉션펀드는 안성맞춤이다.

고객의 투자성향과 연령대, 투자목적에 따라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게 만든 기성복 같은 상품으로 고객들이 투자목적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달성할 수 있기 때문.

굿모닝신한증권의 ’명품컬렉션 펀드’는 투자자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만들어진 포트폴리오형 상품이다.

올해 1월 15일 판매 이후 3개월 만에 1만 계좌가 넘게 개설됐으며 자녀학자금마련, 주택자금마련 등 고객의 인생설계에 맞춰 국내외 명품펀드에 쉽게 분산투자를 할 수 있다는 특징이 강점이다.

’명품컬렉션 펀드’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외 유명명품 펀드에 골라서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에 국내상품만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펀드는 있었지만  ’명품컬렉션 펀드’와 같이 국내는 물론 해외자산까지 포함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상품은 처음이다.

또한 ’명품 컬렉션 펀드’는 기본적으로 모자(母子)형태를 취하고 있어 한번의 투자로 여러 개의 명품펀드에 가입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효율적인 펀드운용이 가능하다.

하진수 기자 hj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