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어린이날 펀드선물] 펀드 들면 부가 혜택이 '펑펑'

최종수정 2007.04.27 12:10 기사입력 2007.04.27 12:10

댓글쓰기

경제교실, 영어마을체험, 해외경제연수, 상해보험 무료가입 등 다양

어린이 펀드에 가입하면 어린이 경제교실, 영어마을체험, 유학설명회 참가 기회, 상해보험 무료 가입 등의 다양한 부가혜택이 덤으로 주어지는 것에 놀라게 된다.

그러나 일부 상품은 가입과 동시에 자동으로 이 같은 기회가 주어지는가 하면 일부 펀드는 추첨을 통해 제공하기도 하니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우리투자증권의 '우리-주니어 네이버 적립식 펀드'는 가입자를 대상으로 네이버와 연계해 인터넷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배우는 증권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전용 포탈 사이트인 쥬니어네이버상의 '우리 쥬니어펀드관' 이라는 전용 채널을 마련해 펀드관련 퀴즈진행, 생활 경제 수기 공모, 경제도서 독후감대회 등 경제학습 프로그램 지원하고 있다.

또한 펀드 납입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1년동안 어린이·청소년(만5세~만19세)을 대상으로 무료 상해 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래에셋증권의 ‘우리아이 3억 만들기 펀드’는 장기 적립식 펀드로 펀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어린이 경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3개월 단위로 투자기업 소개, CEO인터뷰, 퍼즐 등 경제관련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 '눈높이운용보고서'를 이메일을 통해 발송함으로써 가입고객 자녀들의 증권시장과 투신상품에 대한 자연스런 학습을 유도하고 있다.

아울러 온라인상에서 동영상과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어린이 금융교육 전문 사이트를 운용하고 있으며 매학기 방학 때마다 추첨을 통해 해외 경제연수 프로그램에 참여시키고 있다.

현대증권의 '주식형 사과나무통장'의 경우 최대 5회(5ㆍ7ㆍ13ㆍ16ㆍ19세)까지 2월말 교육비 수요가 절실할 때 환매 없이 투자금중 일부를 교육비 명목으로 출금할 수 있으며 훗날 자녀의 어학연수까지 미리 설계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또한 20세 미만의 모든 가입자에게는 무료 상해보험 가입이 제공된다. 이 보험은 교통사고 및 학교생활, 특정여가 등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위험들로 구성됐다.

삼성증권이 지난해 9월부터 판매하고 있는 '삼성 착한아이 예쁜아이 펀드클래스' 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제작한 '어린이용 운용보고서'가 눈길을 끈다. 어른도 이해하기 어려운 펀드 운용보고서를 어린이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만들어 금융 교육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펀드에 가입한 어린이 부모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재무 시뮬레이션'으로 교육자금 마련을 위한 구체적인 투자 계획도 세울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각종 어린이 경제교실과 영어마을 체험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고 있다.

대우증권의 '마스터랩 자녀사랑 메신저'는 투자자별 평가금액의 200%를 보험금으로 지급하고 자녀 양육시 발생할 수 있는 불의의 사고에 대비해 '상해보험'에 가입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일정 요건 충족시 어린이 보험을 부가 서비스로 제공하고 통장에 사랑의 편지가 부착돼 있어 자녀 및 어린이에게 사랑의 편지를 전할 수 있다는 점도 이채롭다.

동양종금증권의 '우리아이 꿈나무적립식펀드랩' 가입 고객은 동양생명의 사랑나누기보험에 자동으로 무료가입 돼 매년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고 월 20만원이상 3년 이상 적립한 어린이는 추첨을 통해 어린이 및 청소년 경제 캠프에 참가할 수 있다.

서영백 기자 ybseo@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