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어린이날 펀드선물] 교보증권/에듀케어 학자금 펀드

최종수정 2007.04.27 12:10 기사입력 2007.04.27 12:10

댓글쓰기

진로 지원 등 교육커뮤니티 서비스

교보증권의 ’에듀케어 학자금 펀드’는 자녀의 학자금마련 및 지급 플랜을 종합적으로 설계해 투자하는 목적설계 투자상품이다.

투자자와 자녀들에게 지속적인 전인교육 컨설팅을 가능하도록 교육커뮤니티도 제공한다.

’에듀케어 학자금 펀드’에 가입한 학부모들은 연세대학교 인간행동연구소의 성장단계별 교육서비스를 통해 자녀의 발달진단, 소양교육,진로지원 등의 다양한 상담을 받을수 있고 교보문고에서 제공하는 도서정보 서비스까지 제공 받을 수 있다.

이 펀드는 투자기간과 목적금액에 따라 ▲대학 전학년 학자금마련플랜 ▲대학 학자금 50% 마련플랜 ▲자유설계플랜(입학시기와 무관, 3년이상투자)으로 나뉜다.

또한 펀드 유형은 채권혼합형, 주식혼합형, 주식형 세가지가 있다.

채권혼합형은 일시납 투자를 위한 펀드로 주식에 30%미만 투자하고 일정수준 투자손실을 제한하는 시스템 운용방식을 통해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추구한다.

주식혼합형은 적립식 투자상품으로 저평가, 실적호전 우량대형주에 50%수준을 투자하고 주가가 5%이상 상승시 매도, 5%이상 하락시 매수해 수익을 쌓아가는 자동자산 배분전략으로 운용된다.

주식형은 성장과 내재가치가 우수한 업종대표주에 투자해 장기적인 안정수익을 추구하는 전략으로 운용된다.

혼합형은 KTB자산운용에서, 주식형은 세이에셋운용에서  자산운용을 맡고 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