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어린이날 펀드선물] 대우증권/마스터랩 자녀사랑 메신저

최종수정 2007.04.27 12:10 기사입력 2007.04.27 12:10

댓글쓰기

불의 사고대비 '상해보험' 가입 혜택

대우증권이 내놓은 자녀사랑메신저 펀드는 적립식 저축과 어린이 보험이 결합된 정기 적립식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마스터랩 자녀사랑 메신저’는 투자자별 평가금액의 200%를 보험금으로 지급하고 자녀 양육시 발생할 수 있는 불의의 사고에 대비해 ’상해보험’에 가입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일정 요건 충족시 어린이 보험을 부가 서비스로 제공하고 통장에 사랑의 편지가 부착돼 있어 자녀 및 어린이에게 사랑의 편지를 전할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또한 적립식 랩과 적립식 펀드 중 선택이 가능하며, 펀드형을 선택할 경우 국내ㆍ해외 펀드 포트폴리오의 분산투자도 가능하다.

대우증권의 정기 정립식 랩어카운트 상품은 대우증권의 대표기업지수(KLCI) 인덱스형/혼합형30/시장중립형 펀드 중에서 고객이 선택해 투자하며, 가입시 설정한 목표금액에 도달할 경우 MMF로 자동전환하도록 설계돼 있다.

대우증권 측은 월단 단위 성과 보고서 제공으로 정기적인 포트폴리오 점검이 가능하고, 자녀 명의로 가입시 10년 1500만원 범위내에서 증여세 면세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상품의 최저 월 적립금액은 10만원이며, 3년 이상 가입하는 고객의 경우 생일,졸업일 등 특정 기념일에 만기를 지정할 수 있고, 은행 자동이체를 통해 입금할 수 있다.

자동이체 및 대체 서비스도 제공되며 대우증권 CMA와 연결시 여유자금은 연간 4.5%로 운용이 가능하다.

김지은 기자 jekim@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