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주공, 파주운정신도시 기반시설 조경설계 확정

최종수정 2007.04.24 13:53 기사입력 2007.04.24 13:52

댓글쓰기

대한주택공사(사장 박세흠)는 파주운정 신도시의 도시기반시설 조경설계(안) 공모에서 (주)가원조경 기술사사무소(대표 이민우, 안세헌), (주)기술사 사무소 LET(대표 장종수)에서 제출한 작품이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파주운정지구의 넓은 공원ㆍ녹지 면적(279만4298㎡)을 고려하여 2개 구역(가, 나 군)으로 나누어 설계(안)을 받았는데 군별로 각각 6개의 업체가 참여했다.

우수작으로는 동인조경마당(대표 황용득), 조경설계 비욘드(대표 노환기) 작품이 각각 선정됐다. 이번에 최우수작 및 우수작을 제출한 업체는 파주운정 도시기반시설 실시설계를 수행하게 된다.

홍기문 주공 조경설계단장은 "경쟁력 있는 도시로서 공간 요소들의 조화, 획일화된 단조로움과 비인간성 극복, 쾌적한 환경 제공 등의 구현에 설계의 주안점을 두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공은 택지개발지구의 도시 정체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아이디어의 발굴 및 최적의 설계를 도출하기 위해 앞으로도 특화설계가 필요한 지구는 설계공모 방식으로 설계를 수행할 계획이다.

기성훈 기자 ki0301@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