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HP-LG, 통합 출력관리서비스사업 MOU체결

최종수정 2007.04.24 13:15 기사입력 2007.04.24 13:14

댓글쓰기

통합 출력관리 서비스 제공 위한 공동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컨설팅, 영업 진행

한국HP(대표 최준근)는 LG상사(대표이사 부회장 구본준)와 통합 출력 관리 서비스(MPS)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기업용 문서 출력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국내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 금융권을 대상으로 통합출력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컨설팅, 판매 활동에 나서게 된다. 더불어 그래픽 출력 등 HP의 모든 출력 관련 사업에서의 전반적 협력으로 높은 수준의 IT사업체계를 상호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양사의 이번 제휴는 프린팅 업계의 리더인 한국 HP의 통합 프린팅 솔루션 및 서비스와 LG상사의 강력한 국내ㆍ외 유통력이 결합되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 특히 해외에 지사를 둔 다국적 기업의 경우 LG상사가 보유한 전세계 유통망을 통해 한국 HP가 제공하는 한글 지원 통합 출력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한국 HP는 LG상사가 보유한 전문인력 확보로 고객의 다양한 컨설팅 요구에 즉각적으로 부응하고 국내 기업용 문서 출력 시장에 대한 장악력을 한층 강화시키고 LG상사는 기존 제품 위주의 장비 공급 수준에서 벗어나 유통 부문에서 가장 전략적인 사업 영역이라 꼽히는 솔루션 사업을 본격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박용준기자 sasori@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