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은 27일 한은금요강좌 개최

최종수정 2007.04.24 10:29 기사입력 2007.04.24 10:29

댓글쓰기

-한국IT산업에 대한 평가와 시사점

한국은행이 오는 27일 금요일에 ’한은 금요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금요강좌의 주제는 ’주력성장 산업으로서의 IT산업에 대한 평가와 시사점’으로 강의는 김진용 한국은행 차장이 맡을 예정이다.

김진용 차장은 이번 강좌에서 주력 성장 산업으로서 우리나라 IT산업의 현황, 문제점 등을 살펴본 후 향후 지속 성장을 위한 정책과제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

그는 "반도체 등 IT산업은 1990년대 이후 우리경제를 견인해왔으나 최근들어 나홀로 성장을 지속하고 있어 향후 IT산업이 주력 성장동력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을지 종합적으로 평가해 볼 필요가 있다"면서 IT산업의 일반적 특징, 우리나라 IT산업의 현황, 주력성장산업으로서 IT산업의 문제점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정책과제 등을 해설한다.
 
강의는 한국은행 화폐금융박물관 1층(시청각실)에서 열리며, 강의자료는 당일 현장에서 배포한다.

수강료는 무료. 수강을 원할 경우 오는 27일(금)까지 한국은행 경제교육 센터 교육 운영팀에 전화(☎02-759-4128, 4669)나 인터넷(http://economy.bokeducation.or.kr)으로 신청하면 된다. 동영상 강의는 강의 종료 후 7일 전후로 인터넷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기자 sigumi@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