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어드밴텍, UCC노래방 특허에 5일만에 상승

최종수정 2007.04.24 09:55 기사입력 2007.04.24 09:55

댓글쓰기

어드밴텍이 UCC노래방 관련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5일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어드밴텍은 24일 오전 9시54분 현재 전일대비 65원(1.46%) 오른 45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8일부터 연일 약세를 이어가다 닷새만에 상승세로 돌아선 모습이다.

어드밴텍은 일본 현지 투자사인 니혼브레인웨어, CSJ 글로벌과 공동으로 부스 안에서 원하는 배경 영상 선택 후 노래를 부르고 이를 합성해 DVD로 만들어 주는 '화상촬영장치(디지털 노래방 기기)'에 대해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어드밴텍 최영준 대표는 "이번 특허는 인터넷 인프라의 발전과 수용자의 주도적 참여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과 달리 일본의 UCC 시장이 아직 걸음마 단계에 불과하다는 데 착안해 이뤄졌다"며 "노래방을 공개 오디션장으로 활용하는 일본 오디션 문화를 바탕으로 올해 하반기부터 일본 내에서 제품 출시 후 본격적인 판매 및 국내 시장 공략에도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 대표는 "이번 특허 취득을 계기로 국내에서 운영 중인 UCC 동영상 플랫폼 '팅가'의 안정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일본 시장에서 UCC 바람을 일으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지은 기자 jekim@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