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내에도 'RFID 테스트센터' 들어선다

최종수정 2007.04.24 09:38 기사입력 2007.04.24 09:38

댓글쓰기

국내에도 국제수준의 ’RFID 성능시험평가센터’가 들어선다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유통물류진흥원은 24일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RFID 성능시험평가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에 따라 앞으로 EPC글로벌 기준(RFID 민간 국제표준기관)에 부합하는 ▲RFID 성능시험평가센터 설립 및 운영 ▲RFID 전문인력 양성 ▲국내기업의 해외 RFID시장 진출지원 등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한국유통물류진흥원은 RFID 시험평가 정책 및 운영 프로세스를 수립과 EPC글로벌 표준 등을 지원하고 산업기술시험원은 컨베이어 시스템, 지게차 등 실제 유통물류환경에서 이용되는 설비와 RFID 시험계측장비 구축 및 고품질의 시험평가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한국유통물류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협정으로 글로벌 표준에 맞는 RFID 성능시험평가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대형마트 등 유통.물류 업계를 포함한 산업전반에 신기술 도입을 촉진하고 민간 중심의 RFID 보급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유통물류진흥원은 오는 26일 부산대 차세대물류 IT 기술연구사업단, 순천대 광양만권 U-IT연구소 등과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항만물류분야와 철강 및 화학 분야의 RFID 성능시험평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