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메가스터디, 숨고르기 시간 필요..단기매수

최종수정 2007.04.24 08:43 기사입력 2007.04.24 08:43

댓글쓰기

대우증권은 24일 메가스터디에 대해 숨고르기 시간이 필요하다며 투자의견을 단기매수로 하향조정하고 목표주가를 18만1000원으로 상향했다.

메가스터디는 지난 1분기 매출액이 365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53.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97억원을 기록해 39.8% 증가했다.

송흥익 애널리스트는 "1분기 실적호전의 원인은 주력 사업부인 고등 온라인 시장에서의 고성장 지속, 강북학원 확장, 남양주 기숙학원 신규 설립으로 오프라인 매출액 증가, 중등 사업부인 엠베스트의 고성장이 지속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송 애널리스트는 "올해는 주력 사업부인 온ㆍ오프라인 고등 교육시장의 성장 뿐 아니라 중등 사업부의 성장이 기업가치 상승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라며 "메가스터디의 중요한 체크포인트는 중등 온라인 교육시장에서 얼마나 빨리 질적ㆍ양적으로 성장하는가 하는 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중학교 시장은 5조원 내외로 고등학교 시장보다 크지만 대형화ㆍ기업화 되지 않았기 때문에 성장 잠재력이 크다"며 "향후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분석해 점진적으로 시스템을 갖춰 시장을 개척한다면 중등 교육시장은 미래 중요한 성장동력이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김지은 기자 jekim@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