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화증권, '한화 글로벌 북청물장수 주식형 펀드' 판매

최종수정 2007.04.23 13:38 기사입력 2007.04.23 13:38

댓글쓰기

한화증권은 전세계 물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한화 글로벌 북청물장수 주식형 펀드’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펀드는 글로벌 워터 인덱스를 발표하고 있는 SAM(Sustainable Asset Management)을 해외자산운용사로 선정해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의 유망하고 지속성장 가능한 물 관련 기업 주식에 장기투자하며 환헤지를 통해 환율변동 위험을 최소화 하도록 설계됐다.

정기왕 한화증권 마케팅팀 팀장은 "이상기후, 산업화, 도시화 등으로 전세계 물수급 불균형이 심화되면서 이머징 국가에서는 안전하고 깨끗한 물에 대한 수요가 증대되고 있으며 선진국에서는 그동안의 노후화된 설비의 교체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일반 주식시장의 혼조세와 낮은 채권금리로 투자처를 찾지 못한 투자자들에 매력적인 투자방안을 제공하여 줄 수 있는 상품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한화 글로벌 북청물장수 주식형  펀드’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수수료를 달리하는 종류형 펀드로서 선취수수료 1%와 연보수 1.77%를 부과하는 ClassA형과 연 2.77%의 보수를 부과하는 ClassC1형으로 나눠져 있으며 임의식 투자와 적립식 투자 모두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화증권 전지점 및 이지콜센터(1544-8282)로 문의하면 된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