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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CCMS 인증기업 파격적 인센티브 제공

최종수정 2007.04.23 11:39 기사입력 2007.04.23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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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인증기업에 대해 시정조치수준 경감, 우수기업 포상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CCMS란 기업이 소비자불만ㆍ피해예방 및 신속한 구제를 위해 기업특성에 맞는 실행체제를 구축해 자율적으로 실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공정위는 CCMS 도입기업에 대해서는 개별 소비자피해사건은 별도조사 및 심사절차를 면제하고 소비자와 기업간 자율로 처리하도록 하고 있다.

공정위의 소비자법령 관련 시정조치 제재수준도 CCMS 인증기업에 대해서는 공표크기나 기간을 하향하고, 인증기업이 위반행위를 자진시정할시에는 공표명령도 면제하고 있다.

이와함께 공정거래의 날에 CCMS 우수 모범기업에 대해서 포상을 실시하는 한편 CCMS 인증마크 사용권을 부여하고 있다.

현재 CCMS를 도입한 기업은 39개에 달하며, 이 중 LG전자, SK텔레콤, 롯데제과 등 16개 기업은 2.4분기에 CCMS 인증평가를 신청해 놓은 상태이다. CCMS 인증평가는 분기마다 (사)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에서 실시하고 있다.

김선환 기자 shkim@ak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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