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나TV ‘스크린영어’ 서비스 개시

최종수정 2007.04.23 09:54 기사입력 2007.04.23 09:54

댓글쓰기

CNN 뉴스로 영어 학습 가능

하나로텔레콤은 TV포탈 ‘하나TV’를 통해 영화를 보며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스크린영어’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외국어 교육 콘텐츠를 대폭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하나TV 스크린영어는 인기 영화를 보면서 실제 현지에서 사용되는 생생한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는 교육 콘텐츠다.

고객은 스크린영어의 영화를 볼 때 영문자막, 한글자막, 자막없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하나TV 홈페이지(www.hanatv.co.kr)에서 국영문이 병기된 대본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학습할 수 있다.

이달에는 ‘킹콩’, ‘스튜어트 리틀2’, ‘오만과 편견’,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 ‘노팅힐’ 등 6편의 영화가 제공되며, 향후 매월 3편씩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하나로텔레콤은 미국 뉴스방송국인 CNN 뉴스 콘텐츠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YBM CNN 패턴 50’ 프로그램도 새롭게 선보인다.

YBM CNN 패턴 50은 YBM시사닷컴(www.ybmsisa.com)이 제공하는 콘텐츠로 CNN 뉴스의 기본 표현 10개, 헤드라인 뉴스 표현 20개, 분야별 뉴스 표현 20개를 익힐 수 있으며, 영어 학습은 물론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시사상식까지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하나TV는 학생부터 성인, 직장인까지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한데 모은 ‘랭귀지스쿨’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랭귀지스쿨은 영어회화, 토익, 테마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프로그램으로는 새로운 토익에 대비한 ‘토마토’ 강의와 ‘박현영의 SpeckOut’, 팝송으로 영어를 배우는 ‘팝스잉글리쉬’, 윈글리쉬닷컴의 ‘Job 잡는 영어인터뷰’, EBS 어학 강의 등이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