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보장성보험] 동양생명/수호천사프리스타일종신보험

최종수정 2007.04.23 12:20 기사입력 2007.04.23 12:20

댓글쓰기

   
 
동양생명은 지난 11일부터 고객이 원하는대로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수호천사 프리스타일 종신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정해진 사망보험금을 보험기간 내내 동일하게 보장 받는 기존 종신보험과 달리, 동양생명의 프리스타일 종신보험은 고객의 재정 계획에 따라 마음대로 보장내용을 설계할 수 있는 보험이다.

즉, 고객 스스로 원하는 보장금액과 기간을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불필요한 보장은 줄이고 꼭 필요한 보장내용만 설계할 수 있어 보험료의 거품까지 대폭 제거했다.

고객은 개인별 원하는 보장금액과 기간을 고려해 유니버셜플랜, 집중보장플랜, 건강관리플랜, 은퇴설계플랜, 상속설계플랜(프리스타일 종신보험) 등 5가지의 큰 틀에 맞춰 원하는 대로 보장내용을 구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유로운 보험료 납입을 원하면 유니버셜플랜을, 경제활동기에 고액의 보장을 받으려면 집중보장플랜을 가입하면 된다.

이밖에 은퇴자금을 연금 또는 일시금으로 수령하는 은퇴설계플랜, 노년층에 건강관리자금 등 여유자금을 지원하는 건강관리플랜 등을 고객의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보험금의 선지급 및 즉시지급이 가능한 제도성 특약을 통해 보험금의 경제적인 활용도도 다양하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사회가 복잡해지면서 고객이 원하는 보장내용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프리스타일 종신보험은 고객의 다양한 필요를 보다 체계적으로 충족시키면서도 보험료의 거품을 대폭 제거한 ’진화’된 보험"이라고 밝혔다.

보험료 할인 혜택도 다양하다. ’수호천사 프리스타일 종신보험’은 건강체 할인혜택 및 연 100만원 이내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한다. 또, 가입금액 5000만원 이상부터 1%~5%까지 보험료를 할인해 준다.

이초희기자 cho77love@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