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저축성보험] 금호생명/빅보너스유니버셜연금보험

최종수정 2007.04.23 12:20 기사입력 2007.04.23 12:20

댓글쓰기

연금설계에 유니버셜기능 결합

   
 
금호생명은 연금상품에 보험료 중도인출 기능과 추가납입. 자유납입을 결합한 ’무배당 빅보너스유니버셜연금보험’을 지난해 10월부터 판매해 소비자들의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상품은 연금설계에 수입변동 상황을 자유롭게 대처할 수 있는 유니버셜 기능을 결합한 것이 큰 특징이다.

계약 후 보험료를 2년간 납입 후 경제상황 악화 시 납입할 수 없는 경우에도 보험의 실효.해약으로 이뤄지지 않고 보험이 계속 유지관리 되며 여유가 있을 경우 추가 납입을 통해 목표 연금자금 조기 마련과 동시에 목표자금 증액설계도 가능하다.

보험료 중도인출 기능을 통해 년12회까지 출금이 가능하며 연금 개시 전 대중교통 사망 보장과 장해시 장해급여금, 특약부가를 통해 재해, 성인병, 입원보장을 받을 수 있는 퓨전형 연금보험이다 .

이 보험은 고객의 성향과 가족 구성원에 맞게 종신연금형(10년보증.20년보증.금액보증), 확정연금형, 상속연금형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연금 개시 시점에 연금재원의 30%를 축하금으로 일시 수령도 가능하게 설계돼 목돈을 긴급자금(생활비)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미수령 축하금은 언제라도 자유롭게 인출하여 긴급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연간 최대100만원까지 특약 보장성 보험료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10년 이상 유지 시 보험 차익에 대한 이자소득세 전액 비과세 혜택도 누릴 수 있고 높은 실세금리(4월 현재 5.2%)적용으로 절세와 재테크 활용 상품으로도 유용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상품 가입연령은 15세부터 60세까지 가능하고 적립형 1구좌 가입은 10만원부터 59만원까지 정액이고 50만원이상 납입시는 0.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일시납은 10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다.

이초희기자 cho77love@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