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日 이스즈, 히어로 손잡고 印 차시장 진출하나

최종수정 2007.04.17 14:48 기사입력 2007.04.17 14:47

댓글쓰기

일본의 트럭 및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생산업체인 이스즈가 인도의 히어로그룹과 손잡고 인도 자동차 시장 진출을 타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코노믹타임스(ET)는 17일(현지시간) 상당수 인도 자동차 기업들과 제너럴모터스인디아에 엔진과 관련 부품을 을 공급하고 있는 이스즈가 히어로와 협력 체결을 논의중이라고 보도했다.

인도 자동차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히어로는 4륜구동 자동차 생산에 대해 논의중이지만 구체적으로 SUV가 될 지 상용차 개발에 초점을 맞출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태다.

한편 ET의 보도에 대해 이스즈 아세안 사업 책임자인 켄지 마쑤오카는 "논의중인 사안에 대해 아직 결과를 밝힐 수 없다"고 답변했고 히어로 코퍼레이트 서비스의 서닐 칸트 문잘 회장은 "언제나 새로운 사업 진출을 계획하고 있지만 4륜구동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결정난 사안이 아직 없다"고 밝혔다.

이스즈는 현지 기업들과의 공고한 엔진 제품 공급 관계를 맺어오며 최근 몇년간 성장 가능성이 풍부한 인도 차시장 상륙 기회를 엿보고 있었다.

현재 업계 일각에서는 사실이 확인되지 않았지만 이스즈가 스미토모가 운영하고 있는 스와라즈 마즈다의 지분 매입도 검토중이라는 루머도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김중희기자 jhkim@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