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ISTI, 산골마을 어린이 초청 ‘과학캠프’ 개최

최종수정 2007.04.17 13:13 기사입력 2007.04.17 13:13

댓글쓰기

과학의달 맞아 강원도 송양초등학교 전교생 초청

강원도 대관령 산골마을의 초등학교 전교생 26명이 첨단과학의 도시로 연구현장 체험 과학캠프를 떠난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원장 양병태)은 과학의 달을 맞아 18일부터 3일간 강원도 소재 송양초등학교 전교생 26명을 초청해 KISTI ‘열린사랑 과학캠프’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KISTI가 매년 개최하는 ‘열린사랑 과학캠프’는 2005년 경북 예천 화남초등학교, 2006년 충남 삽시도 삽시초등학교에 이어 세 번째 개최되는 사랑 나눔 과학캠프다.

행사 첫 날인 18일에는 천문우주나 신약개발 등의 첨단연구에 활용되는 슈퍼컴퓨터와 첨단과학기술분야의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첨단과학기술연구망을 견학한다. 이어 ‘화석만들기’, ‘쥬스병으로 풍선을 불 수 있을까?’ 등의 재미있는 과학실험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과학자와의 만남시간을 마련해 ‘생활 속의 과학’이라는 주제로 재미난 과학강연회를 개최하며, 저녁에는 대전시민천문대에서 별자리 탐험도 떠날 예정이다.

둘째 날인 19일에는 지질박물관 및 화폐박물관을 관람하고, 대전동물원에서 신나는 놀이시설, 사파리 체험과 저녁에는 대전시립교향악단이 펼치는 ‘사랑의 음악회’를 관람할 계획이다.

양병태 KISTI 원장은 “KISTI가 개최하는 사랑나눔 행사인 ‘열린사랑 과학캠프’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과학을 접하기 힘든 아이들에게 과학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용준 기자 sasori@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