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과기부·항우연 ‘우주와 과학이야기’ 과학교안 제작

최종수정 2007.04.17 13:07 기사입력 2007.04.17 13:07

댓글쓰기

전국 초·중·고에 배포

과학기술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우주와 과학이야기’라는 과학교안을 제작해 전국 1만1500여개의 초·중고교에 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과학교안은 ‘우주는 우리의 미래’(1편), ‘우주인 선발을 통해 배우는 과학원리’(2편) 등 2편의 교육 동영상과 이와 관련된 내용이 자세히 소개된 부교재로 이뤄졌다.

특히 ‘우주인 선발을 통해 배우는 과학원리’에서는 우주인 선발과정에서 과학적인 부분을 정리했으며, 이 과정에서 과학원리를 재미있게 설명해 흥미를 가지고 과학을 접하도록 했다.

제작과정에는 과학교사들이 직접 참여해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학습요소를 정리했고, 학생들 눈높이에 맞게 과학원리의 설명을 만들었다.

우주인을 소재로 한 과학교안 제작은 지난 3월 7일 열린 ‘과기부-교육부 정책협의회’에서 우주인을 소재로 과학교안을 제작해 딱딱한 과학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하자는 합의에 따라 이뤄졌다.

과기부는 이번 교안이 4월 과학의 달에 각 학교에서 열리는 각종 과학 활동과 과학수업 등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기부는 또 앞으로 우주인 훈련 및 탑승과정 중에서 학생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부분을 학습 자료로 만들어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2008년 4월 한국우주인이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체류하는 동안 수행하게 될 과학실험 내용, 우주인 생활 등을 과학교육 자료로 만들어 배포할 계획이다.

박용준 기자 sasori@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