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유씨아이콜스, 티켓예매 시장 진출

최종수정 2007.04.17 12:25 기사입력 2007.04.17 12:25

댓글쓰기

공연전문 티켓 사이트 ‘이플’ 오픈

종이티겟이 필요 없는 신개념의 티켓예매 사이트가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IT서비스 업체 유씨아이콜스는 무선인터넷으로 발권이 가능한 공연전문 티켓예매 사이트 ‘이플’(www.iiple.co.kr)을 오픈하고 티켓예매 시장에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플 서비스는 모바일 벨소리를 이용한 데이터 인증시스템 특허인 ‘온멜로디’를 적용해 벨소리를 이용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없이 티켓발권이 가능하다. 콘서트, 뮤지컬, 오페라, 연극 등 모든 공연에 적용 가능하며, 일반티켓 서비스도 동시에 지원된다.

유씨아이콜스는 1차 종이티켓 예매 서비스를 먼저 오픈하고, 안정적인 테스트 서비스와 초기 사이트 인지도 구축을 통해 오는 6월경에는 2차로 온멜로디 기술을 적용한 무선서비스를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유씨아이콜스는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13일까지 사이트 ‘이플리플 릴레이 이벤트’를 열고, 리플에 참여한 방문객에 한해 매주 10명에게 1인 2매씩 뮤지컬 찬스, 뮤지컬동물원, 동키쇼 등 인기 공연 티켓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승훈 유씨아이콜스 대표이사는 “앞으로 티켓 판매 범위를 넓혀 올 하반기에는 공연 뿐만 아니라 전시회, 레저, 스포츠, 여행 등 다양한 티켓을 판매하는 멀티 사이트로 확대시켜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