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IBM, 중소기업용 확장형 ‘올인원’ 서버 출시

최종수정 2007.04.17 12:07 기사입력 2007.04.17 12:07

댓글쓰기

‘System i Express’

IBM은 중소기업 고객사들의 IT 인프라스트럭처 채택 및 관리를 획기적으로 혁신해줄 수 있는 확장형 ‘올인원(all-in-one)’ 서버 신제품 ‘시스템 아이 익스프레스(System i Express) 솔루션’을 17일 발표했다.

중소기업들은 이제 사용자 수 기준으로 자사 비즈니스에 맞는 완전한 형태의 ‘올인원’ 시스템을 구입하고 비즈니스 필요 증가 속도에 맞춰 IT자원들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시스템 아이 익스프레션 솔루션 신제품은 IBM ‘파워 5+’ 프로세서 기반의 5명~40명 중소기업용 ‘시스템 아이 515 익스프레스’ 와 중견기업용 ‘시스템 아이 525 익스프레스’로 구분되며, 새로운 확장형 사용자 수 기반 가격정책을 도입해 출시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IBM 시스템 아이 사업부 신은상 본부장은 “모든 중소기업들이 안고 있는 공통과제는 바로 고객을 지원하는 동시에 성장에 대비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중소기업은 IBM 시스템 아이 익스프레스를 사용함으로써 사업의 모든 핵심기능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사업 성장에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소기업들은 극소수 IT 인력으로 제한된 리소스를 운영하는 최소 환경에서 운영되는 경우가 많다. 그럼에도 중소기업들은 사이트 당 평균 7대의 서버를 보유하고, 각 비즈니스 기능에 필요한 여러 대의 윈도우 서버를 업데이트하고 관리하기 위해 필요한 추가적인 인력 및 자원 비용을 더 감당하고 있다.

보안정보전문업체 시큐니아(www.secunia.com)는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 서버 2003 스탠더드 에디션에 대해 지난 4년간 120개의 보안권고문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반해, 시스템 아이 익스프레스는 중소기업들에게 가장 중요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즉, 클라이언트가 한 시스템에서 독립적으로 여러 애플리케이션들을 운영 및 관리하게 해주는 간단한 빌트인 워크로드 매니저를 포함함으로써 비즈니스의 성장에 따라 필요한 추가적인 애플리케이션들을 기존에 운영중인 시스템 아이에 구축해 운영할 수 있다.

따라서 중소기업들은 시스템 아이를 구축함으로써 IT 인프라스트럭처의 단순화를 통해 IT의 효율화와 함께 인력 및 리소스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고 IBM측은 설명했다.

신제품은 이달 말부터 공급될 예정이다.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