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어드밴텍, 멀티 디스플레이 시스템 출시에 급등

최종수정 2007.04.17 10:38 기사입력 2007.04.17 10:38

댓글쓰기

어드밴텍이 산업용 컴퓨터와 LCD 패널을 이용한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출시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어드밴텍은 17일 오전 10시36분 현재 전일대비 150원(3.01%) 급등한 5130원에 거래되고 있다.

키움증권과 미래에셋 등을 통해 매수세가 몰리며 이미 전날 거래량을 훌쩍 뛰어넘은 상황이다.

어드밴텍테크놀로지스는 국내 최초로 인쇄물 위주였던 기존의 단조로운 간판 대신 산업용 컴퓨터와 LCD 패널을 이용, 디지털 영상매체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이사인넷(eSignNet)'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사인넷'은 기존 홍보매체 시장을 형성하던 인쇄물이 최근 디지털 동영상으로 전환되는 시장변화에 발맞춰 개발됐으며, 어드밴텍의 산업용 컴퓨터와 LCD패널, 케이스, 콘텐츠로 구성된다.

일반 PC를 이용한 기존의 디지털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DID)와는 달리 산업용 컴퓨터를 장착했기 때문에 인터넷 기반의 서버를 통해 다수의 디스플레이를 중앙에서 통합 관리하거나 업종 및 목적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내장된 산업용 컴퓨터는 별도의 셋톱박스를 장착하지 않고도 HD급 화질의 동영상을 구현하며, 원격에 의해 7가지 형태로 화면을 분할하고 시간대별로 운영할 수도 있다.

어드밴텍의 최영준 대표는 "산업용 컴퓨터는 전통적인 산업자동화 시장에서 벗어나 POS나 키오스크 등 유비쿼터스 흐름에 발맞춘 B2C 부문으로 새로운 틈새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며 "국내 최초로 산업용 컴퓨터를 활용한 이사인넷 사업은 올해 국내에서만 최소 20억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고 현지 투자사를 통해 미국, 일본 등 해외 시장도 적극 공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지은 기자 jekim@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