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과학문화재단, 과우회와 고등학생 대상 강연

최종수정 2007.04.16 15:40 기사입력 2007.04.16 15:39

댓글쓰기

한국과학문화재단(이사장 나도선)과 과우회(회장 박승덕), 강남구(구청장 맹정주)는 이달부터 과학문화 관련 사회봉사활동을 펼치기로 하고, 첫 활동으로 17일 경기여고에서 과학강연을 연다고 밝혔다.

전직 과학기술인으로 구성된 과우회는 지난해 12월 과우회 봉사단을 결성하고 한국과학문화재단과 함께 사회봉사활동을 전개하기로 한 바 있다.

과우회에 소속된 과학기술 전문가들은 자신들의 경륜과 지식, 경험들을 바탕으로 과학관의 전시계획 자문, 전시 안내, 단체관람객 대상 특별강연을 비롯해 중·고등학교 방문 특강, 민간인 대상 과학기술 관련 민원 상담, 이공계 대학생 대상 글쓰기 지도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과우회의 첫 번째 봉사활동인 경기여고 강연에는 ‘과학기술이야기 특강’이란 제목으로 박긍식 전 과학기술부 장관, 권오갑 한국과학재단 이사장, 나도선 과학문화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과학기술전문가 14인이 참가한다. 이들은 각각 1개 반에서 과학기술의 현재와 밝은 미래를 조망하는 유익한 강연을 실시할 예정이다.

과학문화재단 관계자는 “과학기술 전문가들이 과학문화 확산과 관련한 자원봉사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함으로써 과학의 대중화, 과학의 생활화를 구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박용준 기자 sasori@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