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닷컴, 프리미엄 브랜드몰 '루트엘' 오픈

최종수정 2007.04.16 15:04 기사입력 2007.04.16 15:04

댓글쓰기

롯데닷컴은 프리미엄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브랜드몰 ’루트엘(www.RootL.com)’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루트엘(RootL)은 제곱근을 나타내는 수학기호 ’루트(Root)’와 LIFE의 ’엘(L)’이 합쳐진 이름으로 기존 온라인 쇼핑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다품종 소량의 중"고가 틈새상품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쇼핑몰.

이번 사이트 오픈과 함께 선보인 루트엘의 테마는 ’패션’으로 타깃 고객은 ’20∼30세 여성’으로 청담동, 압구정동, 이대앞, 이태원 등 서울 시내 유명 편집매장과 로드숍, 개성 넘치는 신진 디자이너의 브랜드숍 등 온라인에서 아직 미개척 시장으로 남아 있는 패션 틈새시장을 우선 공략한다.

’W5H’, ’최정인 슈즈 향(HYAANG)’, ’재키(Jackie)’, ’제씨뉴욕(Jessi New York)’ 등 패션 리더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오프라인 패션 브랜드들은 물론, 문휘령, 천애주, 지나킴 등 각종 컬렉션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신진 디자이너들의 브랜드 등 보석 같은 브랜드들이 준비돼 있다.

한편 루트엘은 자체 브랜드를 강화하고자 하는 중"소형 전문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시도되는 판매자 위임형 테마 쇼핑몰로 대형 종합몰의 ’신뢰도’와 오픈마켓의 ’스피드’, 소호몰의 ’전문성’을 결합함으로써 기존 온라인 쇼핑의 틈새를 노린 니치마켓이다.

최용선기자 cys4677@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