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스카이프, 옥션 무료통화 이용 이벤트

최종수정 2007.04.16 11:23 기사입력 2007.04.16 11:23

댓글쓰기

참가자 대상 매일 옥션 e머니 20만원 제공

스카이프는 옥션과 함께 상품 구입시 구매자가 판매자와 직접 통화를 할 경우 옥션 e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16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전화 스카이프를 통해 판매자와 직접 통화한 구매자가 스카이프 홈페이지(www.skype.co.kr)에 마련된 이벤트 코너에 스카이프 아이디와 경매번호, 구입소감 등을 올리면 된다.

2주 동안 이벤트에 참여한 옥션 회원 중 매일 101명을 추첨해 1명에게는 e머니 10만 포인트(10만원 상당)을, 나머지 100명에게는 각각 1000 포인트(1000원 상당)을 지급한다. 옥션 e머니는 옥션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로 이를 이용해 직접 물품을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스카이프는 지난 5일 구매자가 판매자와 직접 통화를 할 수 있는 ‘판매자 무료 통화서비스’를 개시한 지 일주일 만에 20만건이 넘는 제품 페이지에 스카이프 무료 통화기능이 등록되는 등 판매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구매자들은 스카이프 무료 인터넷전화를 이용해 상품에 대한 상세정보를 듣거나 웹캠을 통한 화상전화로 제품을 살펴볼 수도 있으며, 음성통화 외에 실시간 채팅도 가능하다. 판매자가 물품 및 판매자 정보 등록, 수정 페이지에서 ‘스카이프 버튼’을 활성화하면 제품 소개 페이지에 ‘스카이프 버튼’이 나타나게 돼 무료 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무료 통화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스카이프 홈페이지(www.skype.co.kr)에서 회원 가입 후 스카이프 인터넷전화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된다. 스카이프 회원가입 및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설치비는 모두 전액 무료이며, 전화사용에 대한 별도의 요금은 없다.

스카이프는 전세계 220여개 국가에서 28개 언어버전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인터넷전화(VoIP)로 현재 1억7100만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