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쿠쿠홈시스, ‘탑콘트롤 에디션’ 10인용 출시

최종수정 2007.04.16 09:59 기사입력 2007.04.16 09:59

댓글쓰기

   
 
쿠쿠홈시스는 국내 출시되고 있는 기존 10인용 밥솥 대비 약 10% 슬림해진 밥솥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핵심 버튼이 밥솥의 꼭대기(Top)로 올라간 ‘탑컨트롤 에디션제품’으로 지난 3월 8인용을 출시한 것에 이어 두 번째다. 탑컨트롤 에디션이란 ‘보온’, ‘취사’ 등 핵심 조절 버튼을 밥솥의 윗부분으로 올려 사용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탑 콘트롤 기능으로 제품은 슬림해진 반면 LCD화면은 국내 최대이다. 또 ‘3색 Lighting’ 효과를 줘 취사, 보온 등 상태에 따라 LCD 색이 달라지게 해 시각적 개방감 및 확인 용이성을 높이는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밥물고임방지배수로를 만들어 취사 및 증기배출 등에 발생하는 수분 및 밥물을 위생적이면서도 청소가 용이하게 구조적 설계를 했다. 이로 인해 밥물이 고여 고착된 찌꺼기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냄새 및 비위생적일 수 있는 환경을 고객이 손쉽게 세척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실제 밥솥을 매일 사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밥솥 청소도 큰 부담이라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내솥은 어떤 압력이나 고열, 충격에도 견딜 수 있는 압력전용코팅기술인 Xwall 코팅을 적용했다.

한편 12중 안전장치, 입체보온센서 등으로 제품의 안전성도 더욱 높였다. 또한 이 제품에는 음성안내에 효과음 안내 기능이 추가 적용돼 있으며, 김초밥, 잡곡, 현미발아, 죽, 누룽지 등의 조리가 가능하다. 현미발아 기능, 맞춤밥맛 전용 버튼이 탑재돼 있다.

<br>이규성 기자 bobo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