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석유화학 사상최고 실적 '매수'

최종수정 2007.04.16 08:19 기사입력 2007.04.16 08:19

댓글쓰기

메리츠증권은 16일 LG석유화학에 대해 올 1분기 사상최고실적을 기록했다고 평가하고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만3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유영국 애널리스트는 "LG석유화학은 전분기에 이어 분기별 사상최고 실적을 경신했다"며 "에틸렌, 프로필렌 등 기초유분 시황 호전과 BPA 시황 호조, 지난해 2분기 NCC증설 효과 등이 본격적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유 애널리스트는 "2분기에는 나프타 가격 강세와 함께 에틸렌 가격이 4월 말 대만 포모사 NCC 증설, 여천NCC의 정상 가동에 따라 전분기대비 큰 폭의 영업실적 감소는 불가피 할 것"이라며 그러나 향후 2008년까지 호조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되는 에틸렌 수급을 고려시 2분기 중 변동마진 악화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판단된다"고 내다봤다.

특히 "3월 이후 에틸렌 가격 약세는 대만 포모사 증설 임박에 따른 선제적 가격 조정 영향이 컸으며, 증설이 완료된 이후에는 점진적인 가격 회복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며 "3분기에는 재차 변동마진 확대 가능성이 높아 보이기 때문에 수익 기여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안승현 기자 zirokool@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