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나TV, ‘스타크래프트’ 중계방송 서비스

최종수정 2007.04.15 10:12 기사입력 2007.04.15 10:12

댓글쓰기

TV 주문형비디오 서비스로 독점 제공

하나로텔레콤은 TV포털 서비스 ‘하나TV’를 통해 ‘2007년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중계방송을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하나로텔레콤은 TV기반의 VOD 서비스로는 독점적으로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경기 방송을 하나TV를 통해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스타크래프트’는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한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 2003년부터 매년 프로리그가 열리는 등 국내 대표 e스포츠로 자리 잡은 인기 콘텐츠다. 2007년 프로리그는 4월 14일부터 매주 5일, 하루에 2경기씩 진행되며, ‘온게임넷’과 ‘MBC게임’ 채널을 통해 각 1경기씩 동시에 중계된다.

하나TV 고객들은 케이블방송 중계시간을 놓치거나 동시에 두 경기가 열려 한 경기의 중계방송을 못 봤을 때도, 재방송 시간을 기다리지 않고 하나TV를 통해 바로 원하는 게임을 시청할 수 있다.

다른 지상파 방송프로그램은 방영 이후 12시간이 지나면 하나TV로 다시 볼 수 있는데, 스타크래프트 중계방송 프로그램은 이 또한 대폭 단축해 수 시간 내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좋아하는 팀이나 선수의 경기만 골라 볼 수 있다는 장점과 더불어, 주문형비디오 서비스이기 때문에 시청하다가 중요한 장면을 놓쳤을 경우에는 언제든지 다시 돌려 볼 수 있고, 경기준비 시간 등 실제 경기 외에 불필요한 장면들은 건너 띄고 볼 수도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www.akn.co.kr) 무단전제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