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취업준비생들 전문 아카데미로 몰린다

최종수정 2007.04.13 17:04 기사입력 2007.04.13 17:04

댓글쓰기

전문분야 취업 준비에서 대기업 취업까지 교육강좌 다양

갈수록 취업하는 것이 낙타가 바늘 구멍 들어가는 것만큼이나 어려운 상황에서 최근 전문 분야의 취업이나 대기업 취업을 원하는 취업 준비생 대상 전문 강좌가 주목을 끌고 있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http://www.kocca.or.kr 원장: 서병문)은 문화콘텐츠 산업분야의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 대상으로 “문화콘텐츠 기획•창작 아카데미”과정을 개설하고 2기 수강생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교과 과정은 주간의 경우 기초소양교육, 분야별 전문교육, 전공별 심화교육, 인턴쉽 등 총 8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야간은 기초소양교육, 분야별 전문교육, 전공별 심화교육의 5개월 과정으로 실질적인 현장 실무위주의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강사진은 만화가 이현세씨 등 문화콘텐츠 분야 관련업계 전문가들로 구성하고 있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은 애니메이션 기획자 과정, 애니메이션 드로잉 과정 등 2개 전문 분야 강좌 수강생 30명을 오는 5일까지 온라인(www.ani.seoul.kr)을 통해 공개 모집한다. 강좌는 오는 11일부터 주 2회 1일 3시간씩 야간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은 현재 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최고의 강사진으로 '오세암' 이정호 PD와 중앙대 김재웅 교수 등이 담당한다. 

취업포털 스카우트(www.scout.co.kr)도 최근 ‘대기업 취업아카데미’를 개설하고 대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주3회 하루 2시간씩 스카우트 강남교육센터에서 4월 한 달간 진행하고, 대기업 채용이해 및 상황별 전략수립, 스펙분석, 서류전형 대비, 면접 전략 등으로 구성된다. 

한국전파진흥원(원장 최수만) 부설 정보통신교육원은 직장을 구하지 못한 이공계 졸업생을 대상으로 현장연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4월 9일과 5월 7일부터 각각 6개월 동안 2차례에 걸쳐 진행되는데 이미 지난해 이수자 80명 가운데 80%가 IT관련 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면서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원하는 분야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 해당 분야에 대한 실무교육에서 인턴쉽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함은 물론 취업 준비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해당분야 전/현직 전문가로 강사를 구성하는 전문 아카데미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 현재의 추세다’고 말했다. 

김현성 기자 khs2085@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