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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윈도 비스타 효과 1분기가 바닥"(9보)

최종수정 2007.04.13 13:59 기사입력 2007.04.13 1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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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윈도의 비스타 효과는. 애널리스트들이 1분기와 2분기가 각각 바닥이라고 하는데

우리는 OEM업체들이 어떻게 마케팅을 하느냐에 달려 있다. 지난해 신규 세일즈중에 1기가 이상 탑재가 많았는데, 이게 비스타 효과이다. 우리는 사람들이 1기가로는 윈도우 비스타를 돌리기 힘들기 때문에 2기가 이상 필요하다는 입소문이 필요하고 2기가 채택이 많아야 된다.

지금 비스타를 수용하는 소비자율이 적기 때문이지만, 어차피 향후 윈도우 비스타로 전환이 급물살을 탈것이다. 2분기와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비스타 채용이 늘어날 것이다.

바닥이 1분기냐, 2분기냐는 가격, 수요가 예상되로 나오면 당연히 올라가겠지만 어디가 바닥인지 말하기 힘들다. 현재의 시각은 1분기가 바닥으로 보고 있다. 

이규성기자 bobos@ak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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