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양투신운용, '동양 밸류 스타 주식 1호' 출시

최종수정 2007.04.13 09:53 기사입력 2007.04.13 09:52

댓글쓰기

동양투신운용이 주력 펀드인 '동양 중소형 고배당 주식 1호' 판매를 중지함에 따라 후속상품인 '동양 밸류 스타 주식 1호'를 내놓았다.

13일 동양투신운용은 주력 가치주 펀드인 '동양 중소형 고배당 주식 1호'의 판매를 12일로 마감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2005년 3월에 설정돼 중소형 가치주에 투자하는 펀드로서 최근 우수한 운용성과로 인해 펀드 순자산이 500억을 넘어섬에 따라 수익률 관리 및 펀드의 유동성 확보를 위해 추가 판매를 중지하게 됐다.

아울러, 후속상품으로 '동양 밸류 스타 주식투자신탁 1호'를 12일부터 동양종금증권 전지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이 펀드는 내재가치 대비 상대적으로 저평가돼 있는 국내 주식에 골고루 분산해 투자한다.

각 기업의 시가총액이나 업종비율을 고려하지 않고 철저하게 바텀-업(bottom-up)으로 접근함에 따라 종합주가지수의 등락보다는 개별투자기업의 실적에 연동하여 성과가 나타나게 된다.

주식운용본부 이형복 본부장은 "현재 종합주가지수를 부담스러워 하시는 고객, 단기 성과보다는 장기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고객, 주식형 펀드의 가입시점을 고민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중소형주식은 물론 대형가치주에도 투자함으로써 유동성 및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고, 유가증권 시장 및 코스닥 시장에 고루 분산투자해 포트폴리오 위험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구경민기자 kkm@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