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기아차 씨드(cee’d), 독일 언론 평가서 1위

최종수정 2007.04.13 09:41 기사입력 2007.04.13 09:39

댓글쓰기

기아자동차 유럽공장에서 생산되는 씨드(cee'd)가 독일 현지 언론으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기아차는 독일의 권위있는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bild)’가 최신호에 게재한 C세그먼트 9개 차종 비교평가에서 자사의 씨드가 폭스바겐의 골프와 함께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아우토빌트는 독일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자동차 전문지로, 기아의 준중형차가 이 잡지의 비교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비교평가는 ▲공간 및 공간 활용성 ▲좌석 편의성 ▲편의사양 ▲품질 만족도 등을 주요 항목으로 평가했으며 씨드는 총점 200점 만점에 153점을 획득해 경쟁 차종인 도요타 야리스(145점), 씨트로엥 C4(116점), 혼다 씨빅(151점) 등을 제치고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씨드는 편의사양(Equipment) 부문에서 26점(30점 만점)을 획득해 비교 9개 차종 중 최고점을 받았다.

아우토빌트는 "씨드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세련된 외관 스타일과 넉넉한 실내 공간"이라며 "경쟁력 있는 가격과 7년/15만Km 무상보증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C세그먼트의 진정한 영웅이라 불리기에 손색이 없다"고 평가했다.

씨드는 이에 앞서 지난 3월 프랑스 유력 자동차 전문지 로토모빌(L'Automobile)이 실시한 신차 시승평가에서 C세그먼트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지난 2월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는 'The Korean are coming' 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씨드의 우수한 상품성을 호평한 바 있다.

이은정기자 mybang21@akn.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