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 참가접수 개시

최종수정 2007.04.08 10:00 기사입력 2007.04.08 10:00

댓글쓰기

9일부터 인터넷을 통해 선착순...입상자에게 노트북 등 상품 제공

GS칼텍스가 ‘제14회 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 참가 신청을 오는 9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www.gscaltex.co.kr)를 통해 접수받는다.

오는 5월 13일 서울 올림픽공원내 88놀이마당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는 전국의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8000명에게 참가 기회가 제공된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우산, 모자, 앞치마 등 푸짐한 참가기념품이 주어진다.

   
 
 
또한 대상 2명(저학년 1명, 고학년 1명)과 특별상인 환경부장관상에는 노트북 컴퓨터를, 푸름상 수상자 20명에게는 디지털카메라를, 꿈나무상 80명에게는 MP3 플레이어를, 새싹상 400명에게는 미술교구세트 상품으로 지급된다.

환경미술대회는 지난 94년 개최된 이래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미술대회다.

지금까지 참석인원만 10만 여명으로 학부모까지 포함할 경우 총 30만 여명에 이른다.

한편 이 행사는 5월 어린이달을 맞이하여 미술대회는 물론 온가족이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디카폰카 콘테스트는 참여한 다정한 가정의 모습 또는 친구들과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이외에도 동물캐릭터쇼, 어린이 페이스페인팅, 삐에로마임 축제 등도 대회시간동안 운영될 예정이며, 비보이 공연 및 초청가수 공연 등 다양한 초청공연 행사도 벌어질 예정이다.

GS칼텍스 관계자는 “그림이라는 소재로 어린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자리는 물론 참석한 모든 사람들에게 즐거운 문화 한마당이 되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규성기자  bobos@akn.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