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T, 한국 방문 외국인에게 무료 통역 서비스

최종수정 2007.04.06 12:46 기사입력 2007.04.06 12:46

댓글쓰기

‘BBB’폰 임대사업 개시

SK텔레콤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무료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BBB폰’ 임대사업을 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BBB운동과 제휴를 통해 9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방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휴대폰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국내 체류중 의사소통이 어려울 때 BBB통역 자원봉사자에게 연결돼 17개 언어통역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BBB폰은 방한 외국인이 한국BBB운동 홈페이지(www.bbbkorea.org)와 전국 주요 관광안내소에서 제공받은 쿠폰을 주요 국제공항(인천, 김포, 김해, 제주)과 부산 국제여객터미널, 인천공항 철도역사의 SK텔레콤 로밍센터와 서울 명동의 SK텔레콤 VIP로밍센터에 제출하면 제공받을 수 있다. 

방한 외국인이 BBB폰을 이용하면 단말기 임대료가 기존 하루 3000원에서 50% 할인되며, 이 휴대폰으로 받는 BBB 통역서비스는 통화료가 무료다. 

외국인이 긴급 통역서비스를 받으려면 1588-5644를 누른 뒤 17개 언어별 번호를 누르면 3000여명의 BBB 언어별 봉사자에게 연결된다. BBB봉사자들은 자신의 휴대전화로 실시간 3자 통역서비스를 해 준다. 

제공되는 언어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아랍어, 폴란드어, 터키어, 스웨덴어, 태국어, 베트남어, 말레이시아ㆍ인도네시아어다. 

SK텔레콤 글로벌로밍사업부 이성영 사업부장은 “정부와 각 지자체의 해외 관광객 유치 노력에 따라 우리나라를 찾는 해외 입국자는 매년 증가 추세에 있으나 아직까지 언어소통이 가장 큰 불편사항으로 나타났다”며 “총 17개 언어의 통역이 지원되는 BBB폰 임대 사업은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채명석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