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자산운용, 유럽주식 투자 펀드 출시

최종수정 2007.04.06 09:56 기사입력 2007.04.06 09:56

댓글쓰기

   
 
 
CJ자산운용은 선진유럽국가의 주식에 투자하는 'CJ 선진유럽 턴어라운드 주식 자투자신탁1호'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해외 및 국내 주식에 60% 이상을 투자하고, 해외 및 국내 채권 등에 40% 이하를 투자하는 펀드다. 

이번 펀드는 투자 운용회사인 에이비앤암로AM(ABN AMRO Netherlands)와 공동으로 운용하며, 펀드내에서 유로화에 대한 환헤지를 실시하므로 환율변동에 따른 위험을 최소화하고 향후 해외주식 양도차익에 대한 비과세가 적용되는 법안이 시행될 경우 비과세 혜택도 가능하다.

CJ측은 "이 상품의 특징은 유럽(선진유럽) 지역의 업종군 대비 저평가돼있는 주식을 엄밀히 선별한 후, 집중 투자함으로써 높은 자본이익을 거양하고 지속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즉 현재는 기업실적 등이 일시적으로 부진해 주가수준이 다른 경쟁사에 비해 저평가돼 있으나 향후 기업의 구조조정계획을 바탕으로 기업실적의 개선이 가시화되는 턴어라운드 종목을 발굴해 투자한다는 것.

CJ투자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금액에는 제한이 없고, 임의식, 적립식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90일 미만에 해지시에는 이익금의 70%를 환매수수료로 뗀다.

김지은기자 jekim@akn.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