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복지부, 보건의 날 행사 개최

최종수정 2007.04.05 11:17 기사입력 2007.04.05 11:17

댓글쓰기

보건복지부는 6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건강안전을 위한 국가간 협력'을 주제로 보건의 날 행사를 갖고 유공자 223명을 표창한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표창에서는 경기도 김포 월곳면 등 무의촌 오.벽지 주민들에게 30년간 무료 진료봉사를 해온 유태전 전 대한병원협회 회장이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받는다.

또 안대종 중화한방병원장이 국민훈장 모란장을, 이영남 전 대한영양사협회장이 국민훈장 동백장을 각각 수여한다.
 
복지부는 이날 행사에서 생활습관 개선과 질병관리, 건강증진 인프라 확충, 건강 환경 조성 등을 위한 기반 조성에 전력하겠다는 의지를 다잡기로 했다.

이를 위해 복지부는 지켜야 할 건강수칙 5가지로 1주일에 다섯번 30분간 운동하기, 정기적인 건강검진으로 건강 지키기, 식사후·잠자기 전 3분간 양치질하기, 하루 8번 30초 이상 손씻기로 청결 유지하기, 시기별 예방접종 체크하기 등을 내놨다.

버려야 할 건강수칙 5가지는 술은 주 2회 한번에 2잔 이하만 하기, 5000여 종의 독성화학물질을 가진 담배 멀리하기,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그때 그때 풀기, 5대 식품군 골고루 섭취하기, 하루 6시간 이상 푹 자기 등이다.

다음은 주요 수상자 명단.

▲국민훈장 무궁화장 = 유태전 전 대한병원협회장 ▲국민훈장 모란장 = 안대종 중화한방병원장 ▲국민훈장 동백장 = 이영남 전 대한영양사협회장 ▲녹조근조훈장 = 김정수 전북대 교수 ▲국민훈장 석류장 = 이정길 식품의약품안전청 자문관, 김복광 고담의료재단 이사장, 유영진 한국식품공업협회 전문위원 ▲국민포장 = 안병근 인구보건복지협회 광주.전남지회 본부장, 엄영회 한국건물위생관리협회 부회장, 윤석구 한국한약도매협회 회장, 이갑노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본부장 /은용주 기자 yong@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