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랜드마크 '테마따라잡기 주식투자신탁' 출시

최종수정 2007.04.05 10:03 기사입력 2007.04.05 10:03

댓글쓰기

시장 주도 테마 투자…KOSPI 대비 초과 수익 목표

   
랜드마크자산운용은 6일부터 굿모닝신한증권을 통해 '랜드마크 테마따라잡기 주식투자신탁'을 판매한다.
 
랜드마크자산운용은 6일부터 복수의 테마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등 장세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랜드마크 테마따라잡기 주식투자신탁'을 굿모닝신한증권을 통해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증시를 주도하는 업종과 종목의 변화에 맞춰 분기별로 투자대상 종목을 신속하게 바꾸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의 섹터펀드가 특정 업종 등을 집중 공략해 장세 변화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던 단점을 보완, 시장을 이끄는 업종을 따라잡아 고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또한 체계적인 운용지원 전산 시스템 및  리서치활동에 근거한 계량적인 평가기준을 통해 분기별 실적 호전주와 주도업종, 시장지배 테마주를 선정, 분산투자하며 KOSPI대비 초과 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랜드마크운용 관계자는 "2007년 한국 주식시장의 이익증가율은 선진국 및 이머징 국가들에 비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단기적인 순환변동요인에 따라 특정 주도주에 의해 지속적으로 변화하며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런 움직임에 따라 시장 주도주에 투자하는 펀드는 훨씬 유연하고 높은 초과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승국기자 inklee@akn.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