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기아차, KND-4 세계 최초 공개

최종수정 2007.04.05 08:30 기사입력 2007.04.05 08:30

댓글쓰기

기아자동차가 2007서울모터쇼에서 SUV 컨셉카 KND-4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조남홍 기아차 사장은 5일 일반인 공개에 앞서 내•외신 기자를 위해 먼저 열린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준중형 SUV 컨셉카 KND-4는 국내 디자인센터와 피터 슈라이어가 공동으로 개발한 컨셉카로 이를 통해 향후 개발될 차세대 SUV의 디자인 방향을 제시함과 동시에 RV 명가의 위상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ND-4의 디자인은 도심과 아웃도어의 경계를 허물고 운전자의 개성을 과감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최첨단 IT 기술들이 대거 적용됐다. 

또 2.2 VGT 디젤엔진이 탑재돼 있으며 2륜/4륜 구동을 운전자가 전환하지 않아도 노면의 상태에 따라 바퀴의 구동력을 자동으로 최적 분배하는 ATT(Active Torque Transfer) 시스템이 적용됐다.

기아차는 이와함께 이번 모터쇼에 컨셉카 큐, 유럽형 신차 씨드를 기반으로 제작된 익씨드 및 프로씨드를 선보여 내외신 기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피터 슈라이어 기아차 부사장은 "이번 모터쇼에서 선보인 컨셉카는 한국과 미국,  유럽에 위치한 디자인 센터에서 각각 개발된 차량"이라며 "이러한 컨셉카를 통해 관람객들은 기아차가 전정한 글로벌 기업임을 믿어 의심치 않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정기자 mybang21@akn.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