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루트로닉, 중기 성장성에 주목

최종수정 2007.04.05 08:28 기사입력 2007.04.05 08:14

댓글쓰기

한양증권은 5일 루트로닉에 대해 중기 성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김희성 애널리스트는 "루트로닉은 국내 최초로 미국 FDA 및 유럽 CE 인증을 획득해 한국 레이저업체로는 처음으로 의료 선진국인 일본, 독일, 미국, 스위스 등에 수출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 애널리스트는 "세계 레이저 의료기기 시장이 고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업황 호조 속에 원천기술을 자체개발함에 따라 루트로닉은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고, 경쟁사 대비 약 30% 낮은 원가경쟁력을 확보해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공모자금으로 전세계 시장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어서 중기적 성장 모멘텀을 확보했다"며 "따라서 올해 큰 폭의 실적 호조세를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올해 하반기에도 미국 시장에서 시장 규모가 제일 큰 제모 레이저 기기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어서 중기적으로 실적 호조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단기적으로도 프랑스 포토메딕스사와 이탈리아 Bios s.r.l사와의 독점 공급계약 체결 소식으로 주가가 단기적으로 급등해 조정을 보일 것으로 판단되나 중기적으로 실적 호조세를 바탕으로 상승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김지은기자 jekim@akn.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