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RX, 경제 트랜드 잡지 'KRX' 창간

최종수정 2007.04.04 12:00 기사입력 2007.04.04 12:00

댓글쓰기

한국증권선물거래소(KRX)가 경제 트랜드 잡지 월간 'KRX'를 창간한다.

4일 KRX(이사장 이영탁)는 우리나라 상장기업을 알리고 자본시장 참여자들에게 비즈니스 영감을 제공하고자 월간 'KRX'를 창간한다고 밝혔다.

월간 'KRX'는 매월 상장기업과 증권ㆍ선물사 종사자 등을 포함한 자본시장 참여자들에 배포될 예정이며 교보문고 등 주요 서점에서도 판매된다.

월간 'KRX'는 CEO 인터뷰, 기업탐방 기사, 신규 상장기업 소개 등과 함께 애널리스트 추천기업 소개, 이기수 편집고문의 CEO 열전 등을 통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의 상장기업 투자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월간 'KRX'에서는 독특한 랭킹기사도 제공된다. Hot Ranking에서는 매출 10조원, 순이익 1조원이 넘는 10-1 Club이 소개될 예정이다.

데일 조겐슨 하버드 경제학교수가 말하는 '2007 비즈니스 트랜드', 리처드 번스타인 메릴리치 수석 투자전략가의 '미국증시 전망', 일본ㆍ중국ㆍ유럽의 '머니 트랜드', 마케팅과 IT 트랜드 등 국내외 최신 비즈니스 이슈와 트랜드도 볼 수 있다.

CEO와 경제전문가가 꼭 알아야 할 그달의 경제, 사회, 문화 트랜드를 엄선해 다양한 읽을거리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창간호에는 표지모델로 등장한 구학서 신세계부회장과의 인터뷰를 비롯해서 고객과 주주들로부터 존경받는 기업의 투명경영 전략 및 삼성, 현대 자동차, LG, 포스코 등 화이트 오션의 기업들을 소개하는 특집 '화이트 오션'이 기획돼있다.

KRX는 "향후 해외투자자들을 포함, 해외시장에 우리 자본시장과 상장기업을 알릴 수 있도록 'KRX' 매거진 영문판을 발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진수기자 hjs@akn.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