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카드 이용내역·포인트정보·소득공제 등 이동전화로 조회

최종수정 2007.04.04 11:53 기사입력 2007.04.04 11:11

댓글쓰기

LG데이콤, 비씨카드와'모바일 금융조회 서비스'제공

   
 
LG데이콤 직원이 모바일 금융정보 서비스를 시연해 보이고 있다.
 
앞으로 비씨카드 이용 고객들은 장소와 시간 등 제약이 많은 인터넷 대신 이동전화로 각종 금융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게 됐다. 

㈜LG데이콤(대표 박종응)과 비씨카드㈜(대표 정병태)는 이동전화로 카드 이용내역, 포인트 정보, 이용한도, 소득 공제 등 다양한 금융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모바일 뱅킹 인식 칩 없이 온라인과 동일한 수준으로 이동전화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비씨카드 모바일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금융조회 서비스'는 이동전화를 통해 ▲카드 이용대금 청구ㆍ결제, 국내ㆍ해외 승인 내역 등 각종 내역 조회 ▲현금서비스 및 할부 수수료 조회 ▲포인트, 이벤트 안내 서비스 등을 365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전용 단말기가 필요한 기존 모바일 뱅킹 서비스와 달리 모든 단말기에서 이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며 별도로 인터넷을 통해 확인하고 신청해야 했던 다양한 비씨카드의 행사들을 핸드폰에서 확인하고 즉시 참여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은 BC 온라인 서비스(www.bccard.com)에 가입한 후 'BC온라인서비스'홈페이지의 '사이버지점' 메뉴 하단의 '모바일 서비스'메뉴에서 신청하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박용준기자 sasori@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