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 CNS, '엔트루 월드 2007'성황리 개최

최종수정 2007.04.04 10:28 기사입력 2007.04.04 10:28

댓글쓰기

기업의 가치 창출 극대화 전략을 다룬 대규모 IT 컨퍼런스

LG CNS(대표 신재철)는 4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1200여명의 업계와 학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엔트루 월드 2007'(Entrue World 2007)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엔트루 월드'는 LG CNS의 엔트루컨설팅사업부문이 2001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해 온 대규모 IT 컨퍼런스로서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 행사는 '리딩 글로벌 플레이어' 도약을 준비하는 LG CNS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세계적 경영 컨설턴트인 오마에 겐이치 박사와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곽수일 명예교수를 기조 연설자로 초청,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오마에 겐이치 박사는 기조연설에서 저성장시대에 국내 각 기업들이 새로운 가치 창출과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할 수 있는 방안과 성공사례를 제시했다.
 
이어 곽수일 교수는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수립을 강조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하이퍼 조직'과 같은 차별화된 조직체계가 갖춰져야 한다고 역설했다. 

기조연설로 구성된 오전 행사에 이어 오후에는 테마별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과 다양한 세미나를 진행, '하이퍼 조직'으로 가기 위한 실천적인 방법론과 구체적인 사례들을 다채롭게 선보였다. 

LG CNS 신재철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기업들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하이퍼 조직'으로의 변화가 필수적이며 이에 IT는 핵심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LG CNS는 최적의 IT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들이 가치 창출 및 위험 관리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용준기자 sasori@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용어설명] 
▲ 하이퍼 조직(Hyper Organization)
LG CNS가 정의한 저성장시대에 미래지향적 경영기반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할 수 있는 최적의 기업 모델로 경영자원의 유기적 재조합 및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가치창출 및 위험관리 능력을 극대화하는 조직을 의미.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