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주공 ,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발간

최종수정 2007.04.04 08:56 기사입력 2007.04.04 08:56

댓글쓰기

대한주택공사는 경제ㆍ환경ㆍ사회의 3가지 측면에서 주택건설 및 도시개발 분야의 선두기업으로서의 활동과 성과를 담은'2006년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기업의 활동성과뿐만 아니라 그 과정에 대해 평가한 경영성과물로 포천지가 선정하는 상위 250개 기업 중 68%(전세계 870개, 국내 33개)가 발간하는 등 세계적 선두기업(Global leading company)들이 앞다퉈 발간하고 있다.

주공은 지난해 9월부터 실무진 및 사내협의체를 중심으로 팀을 구성하고, 전문기관의 자문을 받아 보고서 발간을 준비해 왔다. 또 12월에는 지속가능경영관련 국제협약인 'Global Compact'에 가입하는 등 지속가능경영 도입을 위한 준비를 착실히 해왔다.

주공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민임대ㆍ도시재생ㆍu-신도시 사업 분야에서의 주거안정 성과 등 경제적 성과, 설계부터 시공, 준공에 이르는 전 생산과정에서의 환경친화경영 노력,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한 윤리경영ㆍ사회공헌에 대한 내용들을 두루 담고 있다.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사무국이 제시한 최신 보고서 작성 가이드라인인 GRI G3 기준을 적용한 보고서로서 GRI가 검토한 결과, 내용의 항목별 충실성에 대해 'A' 등급을 받았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강용구 경영관리실장은 "앞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의 연례발간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노력과 성과에 대해 적극적으로 평가함은 물론, 지속가능경영의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규성기peace@akn.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