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은행,6일 한은금요강좌 개최

최종수정 2007.04.04 08:55 기사입력 2007.04.04 08:55

댓글쓰기

 한국은행은 오는 6일 '신BIS협약의 주요 내용과 도입 영향'이라는 주제로 한은금요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금요강좌에서는 2008년부터 국내에 도입할 예정인 신BIS협약의 주요내용을 살펴보고 동 협약 도입에 따른 영향 등에 대해서 강의할 계획이다.

서유정 한국은행 금융안정 분석국 과장은 이번 강좌에서 "금융경제환경의 변화와 금융공학 발전 등으로 현행 BIS협약의 유효성이 저하됨에 따라 주요국들은 은행의 리스크관리 선진화와 자본충실화를 도모하고자 신BIS협약을 도입중"이라고 분석했다.

이에 "신ㆍ구 BIS협약의 도입배경과 주요내용, 국내외 도입 추진현황 등을 살펴보고 신협약 도입이 국내 금융경제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며, 수강을 원할 경우 6일 오후 1시까지 한국은행 경제교육센터 교육운영팀에 신청하면 된다.

인터넷 신청은 한국은행 경제교육 프로그램(http://economy.bokeducation.or.kr)에서 한은금요강좌를 클릭하면 되고 전화신청(02-759-4128, 4669)도 가능하다.

강의 종료후 7일 전후로 홈페이지(http://economy.bokeducation.or.kr)에서 동영상 강좌를 볼 수 있다.

정선영 기자 sigumi@akn.co.kr
<저작권자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