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음, 블로거와 함께 수익 나눈다

최종수정 2007.04.03 14:21 기사입력 2007.04.03 14:21

댓글쓰기

‘애드클릭스’ 오픈 베타 서비스 개시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블로그 운영자가 자신의 블로그 콘텐츠와 관련성이 있고 사이트 성격과 일치하는 클릭스 광고를 게재, 이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드클릭스’(AdClix) 오픈베타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애드클릭스 오픈 베타 서비스는 지난 11월부터 약 4개월간 진행된 클로즈드베타 시범 서비스 결과를 바탕으로 ▲설치형 블로그로의 광고 게재 범위 확대 ▲‘에디터링크’ 상품 추가 ▲애드클릭스 레벨 시스템 도입 ▲사용자 맞춤형 시스템 제공 등 블로그 활용 가치를 높이고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다음측은 설명했다. 

다음은 최적화된 광고 효과를 위해 사용자가 직접 광고 내용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에디터링크’ 기능을 새롭게 오픈했다. 또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 외에도 테터툴즈 등 설치형 블로그에서도 중복 광고 게재가 가능하도록 사용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각각의 블로그 특징을 최대한 반영한 광고를 게재함으로써 수익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다음은 양질의 사용자제작콘텐츠(UCC) 생산을 장려하기 위해 광고 효과 지표 및 공정한 블로그 운영 여부에 따라 부가점수를 부여하는 ‘클린 포인트’ 제도를 바탕으로 등급제를 적용한다. 가장 높은 등급을 획득한 우수 블로거에게는 차등적으로 추가 수익을 지급한다. 이밖에 사용자들의 입맛대로 고를 수 있는 다양한 배경화면 제공 및 광고 노출 비율, 위치 등에 대한 사용자 권한을 강화해 편의성을 강조했다. 

다음은 불공정 운영에 대한 제재 조치 역시 강력히 한다는 방침이다. 본인이 직접 광고를 클릭하거나 부적절한 의도로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가 적발시 클린포인트 차감 및 해당 IP로 인한 클릭을 모두 무효화 한다는 것.

김남진 다음 리스팅비즈니스 본부장은 “애드클릭스는 수익을 공유하는 보상적 측면과 함께 사용자 스스로 양질의 UCC를 생산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동기 부여의 역할로써 자리잡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채명석기자 oricms@akn.co.kr 
<ⓒ '오피니언 리더의 on-off 통합신문' 아시아경제>

간격처리를 위한 class